본문 바로가기
이슈

압도적 혹평을 받던 '더 데이 비포' 개발사 폐업 선언

by 에스디킹 2023. 1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가 실시되었던 게임 '더 데이 비포'가 개발사 판타스틱(FNTASTIC)의 폐업 소식으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출시 5일 만에 개발사가 폐업을 선언한 이번 소식은 게임에 대한 혹평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전해졌습니다.


'더 데이 비포'는 처음에는 글로벌 기대작으로 주목받았습니다. 2021년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고퀄리티 그래픽과 다채로운 서바이벌 요소, 그리고 좀비와 생존자들 간의 협력과 갈등을 보여주며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았습니다.


그러나 출시 일정이 여러 차례 연기되고, 새로운 인게임 영상이 공개될 때마다 기대가 줄어들었습니다. 특히 인게임 영상들이 티저 영상과 차이가 있어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게임의 그래픽 퀄리티는 떨어지고, 서바이벌 요소 역시 약해졌습니다. 또한, 게임 장르 역시 처음에 약속한 오픈월드 좀비 서바이벌과는 다른 익스트랙션 장르에 가까웠습니다. 최적화 문제도 있었는데, 무한 로딩, 프레임 저하, 튕김 문제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게임 플레이에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이에 판타스틱 개발사는 폐업을 선언하였습니다. 개발사는 "'더 데이 비포'는 재정적으로 실패하였고, 더 이어갈 자금이 없어 스튜디오를 폐쇄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우리는 게임의 잠재성을 보여주기 위해 모든 노력과 자원, 인력을 투자했지만, 이어갈 자금이 없어 패치를 내놓거나 게임을 이어가는 것이 불가능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더 데이 비포'와 '프롭나이트'의 향후 업데이트는 중단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게임 자체는 계속해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서버는 계속 운영될 예정입니다.

 


현재 '더 데이 비포'는 스팀에서 판매 중지되었으며, 2시간 이상 플레이한 게이머들에게는 전액 환불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더 데이 비포'의 압도적 혹평과 개발사 폐업 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